본문 바로가기

실손24 쉽게 빠르고 앱 설치 홈페이지 회원가입 참여병원

찡니니 2024. 10. 27.
반응형

2024년 10월 25일에 시작된 실손24 서비스는 실손보험 청구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며 소비자들이 병원 진료 후 별도의 서류 발급 없이 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.

 

특히, 고령자나 자녀를 둔 부모님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, 여러 보험사를 한 번에 청구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.

 

실손24 앱 설치 방법과 회원가입 방법, 참여 병원 목록을 통해 이 서비스의 편리한 이용 방법을 소개합니다.

실손24
실손24

 

 

실손24 홈페이지 및 앱 설치 방법

 

실손24
실손24 홈페이지

 

실손24는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모바일 사용자는 앱스토어(iOS)와 구글 플레이스토어(Android)에서 "실손24" 앱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, 웹사이트(https://www.silson24.or.kr)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.

 

실손24 앱 설치 후 앱을 실행하여 기본 약관 동의, 본인인증 등의 절차를 거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. 이 서비스는 본인 인증 외에도 가족 구성원이나 고령자의 경우 대리 청구 기능을 지원하여 폭넓은 사용자 편의를 제공합니다.

실손24 회원가입

 

실손24 회원가입

 

실손24 서비스 이용을 위해 먼저 회원가입 및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. 가입 후 실손24에 로그인하여 다음 절차를 따라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 

보험금 청구 신청 방법

  1. 회원가입 : 약관 동의 후, 본인 인증을 완료하고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마칩니다.
  2. 청구 준비 : 진료 내역이 조회되는 병원을 선택한 후, 본인 또는 대리로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.
  3. 보험금 청구 : 진료내역 선택 후 청구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보험사에 자동 전송됩니다. 청구 가능 여부는 연계된 병원과 청구 항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만 19세 미만 자녀는 부모가 가족관계 증명서를 통해 자녀 정보를 등록하고 청구할 수 있습니다. 고령자는 위임 절차를 통해 대리인이 대신 청구서를 작성할 수 있지만, 보험금 지급은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.

실손24 참여병원

 

실손24
실손24 참여병원

 

실손24 서비스는 현재 대형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적용되고 있으며, 삼성서울병원, 서울대병원, 양산부산대병원, 전북대병원 등 총 32개의 주요 병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 

그러나 실손보험 청구 시스템 구축 비용과 EMR(전자문서) 시스템과의 연계 문제로 일부 중소형 병원은 아직 서비스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.

 

실손24는 2025년까지 점차 시스템 구축을 확대하여 더 많은 병원에서 이용 가능할 예정입니다. 병원 선택 시 실손24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청구가 가능한 병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실손24실손24
실손24

 

실손24는 복잡했던 실손보험 청구 과정을 간소화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. 앱 설치와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으로 보험 청구를 진행할 수 있어 소액 청구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고, 추가 서류 없이 연계된 병원에서 즉시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 

아직 서비스 적용 병원이 한정되어 있지만, 참여 병원이 늘어나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
반응형

댓글